항공권을 구입하면 탑승 노선에 따라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를 활용해 탑승권을 구입하거나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란
대한항공 항공편 예약 시 또는 탑승수속시 스카이 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탑승 후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탑승 구간별 마일리지 및 예약 등급에 따라 상이합니다. 만약 적립이 누락된 경우에는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에 적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고 할인 및 좌석 승급을 하거나 마일리지 몰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 항공권은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2세 미만 유아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의 할인 항공권, 탑승일로부터 30일 이상 경과하여 회원 가입한 경우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마일리지 공제표란 마일리지를 활용해 탑승권을 구입했을 때 나의 마일리지가 얼마만큼 차감되는지를 표시한 표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해가 갈수록 가성비가 좋지 않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빨리 쓰는게 이익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는 편도기준입니다. 평수기와 성수기의 공제마일리지가 각각 다르며, 일반석, 프레스티지석, 일등석 또한 마일리지 공제가 각각 다릅니다. 또한 사용 노선이 국내선인지, 일본/중국/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괌, 서남아시아/타슈켄트, 북미/유럽/중동/대양주 인지에 따라서 각각 다릅니다. 위의 표를 잘 살펴보시고 자신의 마일리지가 얼마나 공제되는지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공제표를 살펴보면 비행기를 더 많이 이용하는 성수기 기간에 더 많은 마일리지 공제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럽-왕복-일등석으로 비교해봤을 때, 무려 8만마일리지나 차이가납니다. 약 130만원 정도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마일리지를 사용하려면 평수기 기간에 사용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스카이패스 클럽에 가입하고 대한항공을 탑승하면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구간에 따라 각각 다르며 예약등급에 따라 적립률이 상이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어떤 노선을 탈 것인지, 어떤 등급으로 예약을 할 것인지를 확인해야만 적립되는 마일리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구간별 적립 마일리지는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