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휴양림이 바로 무의도 자연휴양림입니다. 거리도 멀지 않아 이용객들이 많은데요. 무의도 자연휴양림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의도란
무의도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섬입니다. 면적은 9.432㎢이며 무의대교가 개통되어 있어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한 곳입니다. 무의도는 대무의도라고 부르기도 하며 무의도의 의미는 장군복을 입고 춤을 춘다는 의미입니다. 무의도는 실미도와 천국의 계단 촬영지로 유명하며 섬 전역에 소나무 군란이 잘 조성되어 있고 해수욕장이도 있어 피서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바로 이 무의도에 산림청에서는 국립 무의도 자연휴양림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의도 자연휴양림
산림청에서는 무의도의 뛰어난 자연 경관을 바탕으로 국립 무의도 자연휴양림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연환경이 우수하고 해양경관과 주변 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입니다.
무의도 자연휴양림은 2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캠핑이 유행하고 있어 무의도 또한 인기가 높은데요. 이곳은 캠핑장은 아니지만 숙박이 가능한 곳으로 취사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12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개장시간은 9시부터 18시이미 휴무는 매주 화요일입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하며 성수기나 주말의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이용객을 선정합니다.
무의도 자연휴양림 예약방법
객실 이용을 위해서는 별도의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해야만 합니다. 예약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능합니다. 숙박일과 숙박기간, 시설종류 등을 선택한 뒤 예약하면 되고 기간은 최대 3박 4일까지 가능합니다. 예약은 평일은 선착순 예약이며 주말과 성수기는 추첨제입니다.
현재 무의도 자연휴양림은 총 20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나의 객실 당 최대 5명이 입실 가능합니다. 면적은 29제곱미터, 31제곱미터 두 종류가 있습니다. 금액은 비수기 주중 58,000원, 성수기 및 주말에 106,000원입니다. 여기서 성수기 및 주말이란 7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성수기 및 성수기 이외의 금요일, 토요일, 법정 공휴일 전일을 말합니다.
✅ 서울에서 서울달이라는 관광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