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외부음식 반입 규정 1분이면 확인

많은분들이 스타벅스를 이용합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자체 음식을 판매하고 있지만 외부에서 음식을 가지고 들어와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스타벅스 외부음식 반입 규정에 대해 스타벅스 코리아에 답변을 토대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란

스타벅스는 미국의 커피 프랜차이즈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커피 체인점입니다. 시애틀에서 시작하였으며 전 세계에 38000여개에 이르는 점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료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당합니다. 참고로 국내 스타벅스는 신세계에서 지분 100%를 인수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미국 스타벅스와 협업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외부음식 반입 규정

스타벅스에서는 커피와 각종 음료 이외에도 베이커리나 케이크 등 푸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구매하거나 직접 만든 음식을 스타벅스 내부로 반입해 먹고싶어 하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이러한 외부 음식 반입이 허용되는지도 궁금한 분들이 많죠. 스타벅스에서는 외부 음식 반입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식적으로 답변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외부음식 반입에 대해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는 위와 같이 공식 답변하고 있습니다. 정리를 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냄새가 나지 않는 음식에 한해 외부 음식 취식 가능
  2. 냄새로 인해 다른 손님 및 매장 운영에 영향이 있을 경우 취식 제한

즉 스타벅스는 외부에서 음식을 가져와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냄새가 나지 않는 음식을 가지고와서 먹어야지 다른 손님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을 반입해서 먹는다면 스타벅스 직원들에게 제제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주의사항

냄새나는 음식에 대한 기준은 주관적입니다. 따라서 내가 반입한 음식이 제한 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보통 빵이나 과자, 요거트, 견과류 등 간단한 음식은 언제든지 반입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악취를 풍긴다거나 매장 내에서 식사를 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음식을 반입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최근에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떡볶이를 취식해서 논란이 된 기사가 있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떡볶이를 먹는다면 냄새가 상당이 풍기겠죠. 이처럼 기본 매너를 숙지하고 스타벅스에 외부음식을 반입하시면 좋겠습니다.

선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 많이 받으시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기프티콘을 판매해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관심있는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