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항공기를 통해 해외나 제주도 등으로 휴가를 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공기를 탑승하면 마일리지가 적립되기 마련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의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방법과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아시아나항공이나 제휴항공사를 탑승하게 되면 항공구간에 따른 마일리지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제휴항공사를 탑승하거나 아시아나항공과 제휴를 맺은 호텔, 신용카드, 렌터카, 인터넷 쇼핑몰 등을 이용하면 적립 할 수 있습니다. 제휴항공사에는 에티하드, 에어아스타나, 카타르항공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방법은 간단합니다. 항공권 예약 및 발권 또는 탑승시 아시아나 클럽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마일리지는 탑승이 완료 된 후 익일 오전에 적립됩니다. 따라서 먼저 아시아나클럽 회원 가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아시아나클럽 회원가입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월렛 어플, 아시아나항공 영업지점 및 공항지점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가입 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은 실버, 골드,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러스, 플래티넘 총 5단계가 있으며 등급별 혜택이 상이합니다. 상세한 혜택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의 적립률은 구간별, 클래스별로 상이합니다. 적립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해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좌석을 승급 할 수 있으며, 초과수화물 위탁, 라운지 이용, 유료좌석 서비스, 반려동물 동반 등의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의 경우 비즈니스 스마티움, 비즈니스 클래스의 경우 I class 만 예약가능하고, 이코노미의 경우 x class 를 예약 할 수있습니다. 좌석승급의 경우에도 마일리지를 사용해 가능하며 구간에 따른 마일리지 사용이 각각 다릅니다. 마일리지 좌석승급 기준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예약하려면 구간과 좌석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 공제가 다릅니다. 또한 한국 출도착 구간과 한국 경유하는 이원구간의 공제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만2세의 유아의 경우에는 성인의 10%만 마일리지를 공제하고 만 2세 이상의 소아는 75%를 공제합니다. 단 좌석을 미점유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또한 성수기에는 마일리지 공제가 추가되기 때문에 평수기와 성수기의 차이가 있다는 점 또한 인식하고 있기 바랍니다. 성수기에는 평수기 대비 50%가 추가 공제됩니다. 성수기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몰
적립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해 항공권을 예매하지 않고 쇼핑이나 다른 여행 상품, 여가생활 등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몰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마일리지를 통해 쇼핑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소멸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꽤 긴 편입니다. 아시아나클럽의 등급이 매직마일즈, 실버, 골드인 경우에는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탑승일 또는 적립일로부터 10년째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입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플러스, 플래티튬 등급은 탑승일 또는 적립일로부터 12년째 되는 해의 12월 31일까지입니다.
✅ 국내의 대표적 항공사로 아시아나 항공 이외에도 대한항공이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 적립 및 공제표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