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에서는 국민들에 밀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공익보험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 엄마보험인데요.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혜택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우체국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기관입니다. 우편을 보내거나 받을 때 우체국을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우체국 금융 서비스를 애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우체국은 지역의 복지를 책임지는 공적업무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우체국은 공적보험인 대한민국 엄마보험을 2023년 11월 출시했습니다. 태어날 아기의 희귀 질환을 보장하고 임신중인 엄마의 질병을 무료로 보장하는 공익보험입니다. 이 보험을 임신중인 분들이 가입해야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무료라는 점입니다.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혜택
임신중인 분들에게 강력하게 가입을 추천드리는 점은 일단 무료라는 것입니다. 또한 심사가 필요없으며 갱신 또한 필요없습니다. 즉 무보험료, 무심사, 무갱신이 가장 큰 혜택입니다.
이 보험에서 보장하는 주요 내용으로 태어나는 자녀가 질병관리청에서 지정한 총 1165개의 희귀질환으로 확정 진단을 받을 경우 진단비 1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부의 경우 임신중독증으로 진단 받을 경우 10만원, 임신성 고혈압의 경우 5만원, 임신성 당뇨의 경우 3만원을 진단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를 낼 필요도 없이 이러한 비용을 지급 받을 수 있어 현재 임신중인 분들이라면 꼭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가입대상
가입을 원하더라도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만 하는데요. 먼저 임산부의 나이가 17세~45세에 해당되어야만 합니다. 또한 태아가 22주 이내여야만 합니다. 이 조건만 충족한다면 별도의 병력이나 건강상태 등은 확인 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체국 대한민국 엄마보험 신청방법
가입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가입을 희망하는 경우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인 ‘잇다 보험’ 을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을 통해 가입을 하려는 경우 근처 가까운 우체국 창구를 방문해 가입 신청을 하면 됩니다.
✅ 서울시에서는 임산부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교통비를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