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과거 환율이 얼마였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환율을 검색하면 현재 환율은 나오지만 과거 환율은 알기힘든데요. 간단하게 지난 과거 환율을 조회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과거 환율 조회
[1] 네이버 검색창에서 환율이라고 검색합니다. 현재 원달러 환율은 1,299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달러 환율은 1,400원을 돌파하다가 1,300원으로 안착한 상황입니다. 환율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환율이 표시됩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환율 더보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줍니다.
[2] 환율 더보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각국의 통화 환율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통화를 먼저 선택해줍니다. 미국 USD를 예로 들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3] 달러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통화의 일별 시세가 표시됩니다. 네이버로 조회했을 때의 불편한 점은 조회를 원하는 날짜가 나올 때까지 페이지를 넘겨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날짜별 검색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날짜별 검색 기능이 없기 때문에 오래되지 않은 기간 내의 환율을 조회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상당히 오래 지난 과거의 환율을 알고 싶을때는 불편 따라서 하나은행에서 환율을 조회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하나은행 환율 조회
[1] 포털사이트에서 하나은행 환율을 검색해 접속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환율 < 환율/외화예금 금리 < 상품 < 하나은행 (kebhana.com)
[2]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통화 선택, 일자 선택, 고시회차 메뉴가 표시됩니다. 지난 과거 환율 조회를 원하는 통화를 먼저 선택하고 다음으로 일자를 선택합니다. 고시회차는 선택하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3] 2020년 3월 10일의 원 달러 환율이 얼마였는지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화는 먼저 USD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일자를 2020년 3월 10일로 설정 해 주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4] 조회 버튼을 누르면 3월 10일 원 달러 환율에 대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송금을 보낼 때와 받을 때의 가격, 현찰로 살 때와 팔 때의 가격, 매매 기준율, 미화 환산율, 환가료율 등 다양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또한 조회한 정보는 텍스트 파일이나 엑셀로 저장 할 수 있어도 있어 필요하다면 파일로 데이터 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