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값 싼곳 찾는다면 오피넷으로 1분만에 OK

최근 유가가 많이 올라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좀 더 저렴한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습니다. 정부에서는 오피넷이라는 주유소 가격 비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름값 싼곳 찾는방법 오피넷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피넷이란

한국석유공사에서는 오피넷(Opinet)이라는 유가 정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 모든 주유소의 경유와 휘발유 판매 가격, 정유사 및 대리점의 평균 공급 가격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원이라도 저렴하게 주유를 하려면 모든 주유소를 일일이 돌아다녀봐야 하겠죠. 하지만 오피넷을 활용하면 직접 가보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해 어느 곳이 가장 저렴한 가격에 기름을 공급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기름값 싼곳 찾기 

오피넷 홈페이지의 싼 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활용하면 내 주변의 어떤 주유소가 가장 저렴한 가격에 휘발유와 경류를 공급하고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기름값 싼곳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오피넷을 검색해 접속합니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오피넷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단을 보시면 싼 주유소 찾기, 국내 유가통계, 유가 관련 정보, 불법행위 공표 등의 메뉴가 나열돼잇습니다. 보입니다. 중앙에는 오늘의 유가가 안내돼있습니다. 전국 평균 가격, 지역 평균 가격 등의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주유소별 가격 비교를 하려면 상단 첫 번째 메뉴인 싼 주유소 찾기를 선택해줍니다.

오피넷

[3] 싼 주유소 찾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지역별, 경로별, 도로별, 면세유, 요소수주유소라는 세부 메뉴가 표시됩니다. 지역별을 선택합니다.

오피넷

[4] 지역별을 선택하면 아래처럼 지역과 검색방법, 형태, 상표, 부가정보 등을 설정 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기름값 비교를 원하는 지역을 광역, 기초 지자체 순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읍면동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검색 방법은 지역, 지도, 상호, 반경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설정 할 수 있고, 선호하는 주유소 브랜드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가적인 세차장이나 경정비 시설, 편의점, 24시간 운영 여부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기 위해 서울 강서구 가양동으로 설정한 뒤 조회를 해 보겠습니다. 

오피넷

[5] 조회를 마치면 아래처럼 주유소별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표시됩니다. 또한 지역의 평균가격도 함께 나옵니다.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이 되며, 고급휘발유, 휘발유, 경유, 실내등유 모두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

[6] 원하는 주유소를 누르면 이처럼 지도에 주유소 위치도 표시됩니다. 한눈에 기름값이 저렴한 곳들을 알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안내를 해 주기 때문에 주유소 위치를 확인하기 쉽습니다.

 

오피넷

최근 경기가 좋지 않아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받고 싶어하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오케이앤캐시에서는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을 판매중에 있습니다. 무직자도 가능한 오케이앤캐시 자동차담보대출은 아래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