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셰어링 서비스가 많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가끔식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서비스 중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플랫폼 중 하나가 그린카입니다. 그린카 이용방법과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란
그린카란 2011년 국내 최초로 도입된 카셰어링 서비스입니다. 그린카 이외에도 쏘카 등 다양한 서비스가 국내에 보급중입니다. 그린카의 장점은 필요한 시간만큼 10분단위로 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대여부터 반납까지 비대면으로 할 수 있어 편리하고, 이용 요금 또한 대여시간과 주행거리에 비례해 내기때문에 합리적입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그린카 이용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먼저 그린카 어플을 설치합니다.
- 다음으로 면허증을 준비한 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회원가입이 완료됐다면 차량을 예약합니다. 차종을 선택하고 원하는 대여시간을 설정한 뒤 주변의 그린존에서 차를 수령하면됩니다.
- 시동은 별도의 키가 필요하지는 않으며 그린카 앱의 스마트키 기능으로 차량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사용을 마쳤다면 지정된 그린존에 차량을 주차한 뒤 반납신청을 하면 됩니다.
그린카 대여 요금
그린카 대여를 하면 대여요금과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대여요금은 10분 단위로 설정한 대여시간 만큼 발생하며, 추가요금은 운행한 거리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입니다.
또한 보험는 대여시간에 비례해 보험료가 책정되며 하이패스요금이나 주차장을 이용 할 경우 추후 청구됩니다. 상세한 요금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그린존 편도 서비스나 프리존 편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왕복으로 예약할 경우에는 지정된 그린존에 차량을 반납해야만 합니다. 만약 지정된 장소에 반납하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 차량으로 인식돼 주차비나 견인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정된 그린존에 주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정된 그린존에 반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899-1313 으로 문의를 한 뒤 그린댓글에 주차한 위치를 기재해줘야만 합니다.
✅ 자동차에 하이패스 부착은 필수인데요. 하이패스가 작동하지 않을경우 고속도로 통행료가 미납처리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 조회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