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그레이 하이볼 만드는법 1분 정리(feat. 위스키 종류, 마시는 법)

요즘 젊은층들에게 선호되는 술이 바로 위스키입니다. 위스키를 활용해 하이볼을 만들어 마시기도 하는데요. 특히 얼그레이 하이볼이 방송에 나오면서 얼그레이 하이볼 만드는법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얼그레이 하이볼 만드는법과 위스키 종류 그리고 위스키 마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그레이 하이볼 만드는법

얼그레이 하이볼은 연예인 박나래씨가 나혼자 산다에서 만드는 장면이 나오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얼그레이 하이볼을 만드는 레시피는 간단합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토닉워터, 얼음, 위스키, 레몬, 빈 컵 >

1. 먼저 빈 잔을 준비합니다. 잔의 용량은 200ml 정도면 좋습니다.

2. 다음으로 빈 잔에 얼음을 채워 넣습니다.

3. 얼음을 채운 잔에 위스키를 30ml 넣습니다.

4. 준비한 얼그레이 시럽을 잔에 취향껏 넣습니다.

5. 토닉 워터를 120ml 넣습니다

6. 레몬 한조각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렇게 재료를 넣어 준 뒤 잘 섞어주면 맛있는 얼그레이 하이볼이 만들어집니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멋진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위스키 마시는법

위스키를 어떻게 마셔야하나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사실 술 마시는법이 따로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위스키는 마시는 법이 몇 가지 정해 진 것이 있긴합니다. 마시는 법은 스트레이트와 온더록, 하이볼로 크게 구분됩니다.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는 단어 그대로 위스키를 입안에 털어 넣는 방법입니다. 위스키만을 단독으로 마셔 위스키의 맛과 향을 혀와 코로 음미하는 방법입니다.

온더록

온더록은 위스키에 물을 섞거나 얼음 위에 위스키를 부어 마시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물이나 얼음이 섞이다보니 술이 희석되 위스키 고유의 맛과 향은 떨어 질 수 있지만 시원한 느낌을 추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이볼

하이볼은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위스키 마시는 방법입니다. 위스키와 얼음 그리고 탄산수를 섞어 마시는방법으로서 여러가지 시럽을 추가 해 다양한 맛을 제조 할 수 있습니다. 하이볼 중에서도 요즘 각광 받는 제조 방법이 바로 얼그레이 하이볼입니다.

위스키 안주 추천

위스키는 크게 자극적이거나 맵고 짠 안주만 피한다면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스키를 사랑하는 애주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안주는 견과류나 초콜릿, 쿠키 등 위스키 고유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풍미를 더해 줄 수 있는 종류입니다. 또 위스키는 해산물이나 고기와도 잘 어울린다고 하니 취향에 맞게 자극적인 음식만 피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얄 살루트 가격 정보(21년산 32년산 38년산)
시바스 리갈 가격 정보(12년산 18년산 25년산 면세)
발렌타인 17년산, 21년산, 30년산 가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