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는 미국의 쇼설 다스커버리 앱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용하는 어플입니다. 틴더 용어 중 축약 용어가 많기때문에 정확한 뜻을 파악하기 힘든경우가 있습니다. 틴더 용어인 fwb 뜻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틴더란
틴더는 미국에서 개발된 소셜 디스커버리 앱으로서 2012년 출시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어플로서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자가 많습니다. 즉 데이팅 어플이라고 보시면 쉽습니다. 사진과 400자 미만의 간단한 소개글을 올릴 수 있으며 이것이 상대방에게 노출돼 상대방이 스와이프를 통해 선택하게 됩니다. 또한 super like를 보내 상대방에게 자신을 노출시킬수도 있습니다. 상호간에 좋아요를 보내면 매칭이 되며 매칭 후에는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fwb 뜻
fwb는 틴더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fwb의 의미는 ‘friends with benefits’ 입니다. 즉 친구사이를 지향하지만 사귀지는 않고 육체적 관계가 가능한 사이를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인이나 부부사이를 원하는 것이 아닌 단순한 친구관계로 지내면서 육체적 스킨십도 가능한 관계를 원할 때 fwb라는 말을 씁니다.
ons 뜻
틴더에서 ons 라는 용어도 자주 쓰는데요. ons는 ‘one night stand’의 약자입니다. 즉 가벼운 만남을 의미합니다. 단순한 육체적 관계를 맺을 파트너가 필요할 때 ons라는 말을 씁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fwb와 차이라면 ons 는 하룻밤 만남, fwb는 친구관계가 이어진다는 차이가 있겠습니다.
ltr 뜻
이밖에도 ltr 이라는 용어도 있습니다. ‘long term relationship’이라는 의미입니다. 오랫동안 관계를 이어갈 연인관계를 찾을 때 쓰는 용어입니다. 즉 단순한 일회성 만남이 아닌 진지한 관계를 원한다고 할 때 씁니다. 이러한 진지한 관계를 찾을 때 no hookup 이라든지 looking for a relationship 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ama 뜻
ama는 무엇이는 물어보라는 의미로서 ‘ask me anything’의 약자입니다. 즉 어떠한 대답이라도 해줄테니 물어보라는 의미로서 호감있는 상대방에서 주로 씁니다.
idc 뜻
idc 는 i don’t care의 의미로 상관없음을 의미합니다. 신경쓰지 않으니 염려하지 마라는 의미입니다.
rn 뜻
right now 의 의미로 지금 당장이라는 의미입니다.
smh 뜻
shaking my head 의 약어입니다. 고개를 좌우로 저으며 쯧쯧 거린다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즉 한심하다는 부정적 의미입니다.